통합사례관리사업이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
통합사례관리 지원대상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자활 지원이 가능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빈곤가구, 긴급지원 대상 및 저소득 가구 중 장기적 문제와 복합적 욕구가 있는 대상가구
서비스 내용
읍면 담당공무원 및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가구의 욕구(문제)를 조사하여 민간․공공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맞춤형 서비스 연계 및 제공
통합사례관리 절차
발굴 및 신청방법
모든 지역주민, 유관기관 등이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 발굴
거주지 읍 · 면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 내방 및 전화 상담 (거동 불편하신 분은 방문상담 요청가능)
신청문의
- 보성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061-850-5084~5086)
-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맞춤형복지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