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정부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구 분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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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 법률에서 규정하고 모든민원에 대해 처리리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전입신고 등 5,000여종) |
열람민원 | 필요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개별주태가격확인원 등 22종) |
발급민원 | 필요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주민등록등초본 등 1,000여종) |
생활민원일괄서비스 |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터넷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
어디서나민원 | 인터넷, 방문,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 |
민원발급 절차
- 신청민원 검색 :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신청〕버튼을 클릭
- 민원신청내용 입력 :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 본인확인(공인인증서)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 수수료(과태료) 납부 : 수수료(과태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납부
- 민원신청내용 확인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내용 확인
- 문서출력 :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