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소개 > 열린군수실

열린군수실

인쇄

천혜의 자연환경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고장 보성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보성군수 이용부입니다.
깨끗하고 인정 넘치는 우리고장 보성군(寶城郡)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보성은 예로부터 충신열사 및 민족의 선각자가 많이 배출된 고장으로서의 의향(義鄕)이요. 판소리의 비조 박유전(朴裕全)선생과 정응민(鄭應珉)선생을 정점(頂點)으로 창제된 보성소리와 채동선(蔡東鮮)선생의 민족음악이 탄생한 고장으로서의 예향(藝鄕)이요, 생명연장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까지 일컬어 지는 녹차(綠茶)의 본고장으로서 다향(茶鄕)입니다.

산자수명(山紫水明)의 아껴둔 산하(山河), 기름진 옥토(沃土)와 해안을 낀 청정 환경(淸淨環境)에서 생산되는 양질(良質)의 쌀과 보리,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감자, 오이, 쪽파, 토마토, 딸기, 버섯, 고추 등의 농산물과 청정해역인 득량만·여자만의 전어, 꼬막과 바지락, 새조개, 키조개 등의 풍부한 해산물, 그리고 또 다른 보성의 특산물인 삼베와 쪽물, 옹기, 용문석 등은 다른곳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맛과 멋을 여러분에게 선사 할 것입니다.

또한 천년고찰(千年古刹) 대원사와 국내 유일의 군립 백민미술관, 서재필 박사 유적지와 조각공원, 유서 깊은 율포해수욕장,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하 120m에서 뽑아 올린 깨끗한 암반해수(巖盤海水)와 보성녹차가 어우러진 해수·녹차탕(海水·綠茶湯)과 국제규격의 해수풀장, 웅치자연휴양림, 태백산맥 문학관과 소설속의 주무대인 벌교와 문화재 홍교(虹橋), 이순신 장군이 해상방위에 대비하여 배를 만든 곳이라서 이름 지어진 득량 선소(船所) 해안에서 최근에 발견된 세계적인 공룡알 화석지는 푸른 바다와 같이 넉넉한 보성의 인심과 함께 우리 보성을 찾는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을 지향하는 우리 보성에서 선진농업보성(先進農業寶城), 문화·관광보성(文化·觀光寶城), 복지보성(福祉寶城), 친환경보성(親環境寶城)의 정취를 마음껏 누리시면서 건강한 미래를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보성군수 이용부

열린군수실 바로가기

QR CODE
  • 왼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이 QR Code는 『열린군수실』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열린군수실 메뉴 QR코드, URL : http://www.boseong.go.kr/index.boseong?menuCd=DOM_00000010700100000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 총무과 부속실  이형복 ☎ 850-5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