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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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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사업이란?

  • 경제적, 의료적, 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민ㆍ관 협력을 통해 도움을 주는 사업

사례관리 지원대상

  •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이 가능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 차상위 빈곤가구,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저소득 가구 중 장기적 문제와 복합적 욕구가 있는 대상가구

서비스 내용

  •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가구의 욕구(문제)를 조사하여 민간․공공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맞춤형 서비스 연계 및 제공

처리절차

희망복지지원단(고난이도 사례) : 대상자 접수 → 욕구 및 위기도조사 → 사례회의 개최 →대상자구분 및 선정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서비스 제공 및 점검 → 종결 → 사후관리, 읍면동:대상자 발굴 → 초기상담 → 대상자 접수 → 욕구 및 위기도조사 → 사례회의 개최 →대상자구분 및 선정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서비스 제공 및 점검 → 종결 → 사후관리. 솔루션회의(상정 및 반영) 사례회의개최 →대상자구분 및 선정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서비스 제공 및 점검 등 사례회의 수시 개최 가능

신청방법

  • 거주지(주민등록지) 읍ㆍ면사무소에 전화 및 내방상담(거동 불편하신 분은 방문상담 요청 가능)

신청문의

  • - 보성군 주민복지실 (061-850-5084~5086)
  • 거주지 읍행정복지센터ㆍ면사무소 주민복지계(맞춤형복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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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계  정주영 ☎ 850-5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