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리한 e민원 > 민원편의시책 > 민원24 전용창구 운영

민원24 전용창구 운영

인쇄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구 분 주요내용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하고 모든민원에 대해 처리리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전입신고 등 5,000여종)
열람민원 필요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개별주태가격확인원 등 22종)
발급민원 필요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주민등록등초본 등 1,000여종)
생활민원일괄서비스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터넷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어디서나민원 인터넷, 방문,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

민원발급 절차

  1. 신청민원 검색 :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신청〕버튼을 클릭
  2. 민원신청내용 입력 :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3. 본인확인(공인인증서)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4. 수수료(과태료) 납부 : 수수료(과태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납부
  5. 민원신청내용 확인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내용 확인
  6. 문서출력 :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

민원24 가입방법 보기(한글 문서 다운로드)

QR CODE
  • 왼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이 QR Code는 『민원24 전용창구 운영』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민원24 전용창구 운영 메뉴 QR코드, URL : http://www.boseong.go.kr/index.boseong?menuCd=DOM_00000010100400700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 민원봉사과 일반민원계  임유선 ☎ 850-5254